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시바견 특징

시바견은 일본을 대표하는 강아지, 시바견! 시바견의 특징을 알아봅시다!

 

시바견은 스피츠 타입의 견종입니다. 체고는 35~41cm, 몸무게는 7~14kg의 중소형견에 속합니다. 시바견은 일본은 물론 해외,국내 모두에서 인기가 많은 견종 중 하나입니다. 시바견은 1037년 일본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습니다. 

 

시바견은 활동량이 많아 운동량을 꼭 채워줘야합니다. 주인과 산책하고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산책을 자주 시켜줘야하는 견종이기때문에 산책을 자주 못시키는 직장인은 입양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책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태풍이 부는 날에도 산책을 시켜줘야하는게 시바견이다" 라는 농담도 있다고 합니다.

 

 

시바견은 야생적 본능이 아직도 강하게 남아 있는 견종이라 짖음,입질 등이 많으며 고집도 센 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교육을 시켜줘야합니다. 

 

시바견은 이중모라서 털 빠짐이 매우 심합니다. 집에 비염을 가지고 있는 가족이 있다면 입양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 반려인들에게 꼭 공유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반려동물과 함께 대중교통 이용 가능할까?

대중교통별 탑승 규정이 조금씩 다른데요. 반려견과 함께 이용해도 되는 대중교통과 안되는 대중교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택시 택시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기사님

dailykk.tistory.com

 

 

개는 같은 사료 먹는게 질리지 않을까?

반려인들은 대부분 "개는 같은 사료 먹는게 질리지 않을까?" 에 대해 고민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저도 많이 고민했었는데요. 개는 맛보단 냄새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혓바닥에 있는 작은 돌

cafeinside.tistory.com

 

 

강아지의 청력은 얼마나 좋을까?

조그만 소리에도 반응 하는 강아지들! 강아지가 사람보다 청력이 좋다는건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강아지의 청력은 얼마나 좋을까요? 강아지는 사람의 청력보다 6배 더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

cafeinside.tistory.com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나이 계산법  (0) 2022.02.03
강아지에게 당근 줘도 되나요?  (0) 2022.02.03
개는 같은 사료 먹는게 질리지 않을까?  (0) 2022.02.03
닥스훈트 특징  (0) 2022.02.03
시츄 특징  (0) 2022.02.03